본문 바로가기
피부미용

얼굴 붓기 없애는 빼는 방법 11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by ☆★☆☆★☆★☆★ 2024. 1. 27.

붓기가 심해지면 눈이 작아진 느낌마저 듭니다. 아침도 붓고 평소에도 붓고 자주 얼굴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얼굴 붓기를 빼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얼굴 붓기 빼는 방법

1. 탈수는 얼굴 붓기를 유발할 수 있으며 수분섭취를 충분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염증이 생겨 얼굴이 붓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서 충분한 수분 유지를 해야 합니다.

 

2. 음식을 섭취할 때 염분과 당분이 많은 음식은 피하고, 식이 섬유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추천합니다. 소금섭취량이 많으면 수분이 정체되어 붓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과 소금을 최대한 적게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3. 얼굴에 냉찜질을 하게 되면 혈관을 수축시키고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팩 또는 얼음을 천에 싸서 부은곳에 눌러주면 붓기가 가라 앉습니다.

 

4. 카페인에는 수분 보유를 줄이는 이뇨 특성이 있어서 몸에 수분을 뺏어가기 때문에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아메리카노 자주 마시면 소변이 자주 매려운 이유입니다. 몸에서 수분이 배로 빠짐

 

5. 잠잘때 베개를 평소보다 조금 높게 받치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체액이 잘 배출되도록 해야 체액이 얼굴이 고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6.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혈액 순환과 림프 배수를 촉진합니다.

 

7. 알로에 베라 젤은 항염증 성분이 있어 붓기를 진정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얼굴에 살짝 바르고 15분 뒤에 씻어내면 됩니다.

 

8. 술 담배는 탈수와 염증을 유발하여 얼굴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최대한 줄이거나 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평소에 쓰는 로션이나 보습제 등을 냉장고나 서늘하고 시원한곳에 보관하다가 얼굴에 바르기 되면 혈관을 수축시키고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10.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등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해야 전반적인 피부도 좋아지고 염증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11. 수면 부족은 체액 저류와 붓기를 유발하기 때문에 7~9시간정도 충분한 수면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