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미용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 스킨케어 바르는 순서와 루틴에 대해 알아보자

by ☆★☆☆★☆★☆★ 2024. 1. 18.

탱탱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순서에 맞게 올바른 스킨케어 루틴이 필요합니다. 루틴을 잘 이행한다면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고 건강한 상태로 바뀔것입니다.

 

스킨케어 순서의 루틴

1. 피부타입 확인

본인의 피부 유형을 알아야 합니다.

피부는 지성,건성,복합성,민감성 등 다양한 유형이 있는데 자신의 유형이 무엇인지 먼저 알고 그에 맞는 적절한 제품을 써야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2. 클렌징

매일 아침과 저녁에 적절한 클렌저로 피부를 깨끗이 닦아줘야만 피부에 쌓인 먼지와 오염물, 메이크업 등을 제거할수 있고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문제까지 예방 할 수 있습니다.

3. 토닝

토닝은 피부의 pH를 조절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알콜이 암유되지 않은 온화한 토너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보습

피부에 보습을 유지 하는 것은 스킨케어 루틴중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지며 주름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적절한 보습 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한다면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선크림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반듯이 선크림을 사용해야 하며 자외선은 피부를 손상시키고 타게 만들며 피부암 등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6. 주간과 야간

주간과 야간에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은 구분해서 사용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간에는 자외선 차단 제품과 가벼운 제품을 사용하고 야간에는 보다 강력하고 영양가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피부의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7. 영양제

피부들은 외부의 영양과 보충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비타민C와 E등의 영양제를 섭취하거나 스킨케어 제품으로 커버를 한다면 피부를 훨씬 건강하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

8. 주기적인 피부관리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주기적으로 피부 전문 관리사에게 꾸준한 케어 및 병원 시술을 받는 다면 피부의 상태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9. 스트레스 조절

과도한 스트레스는 피부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데 스트레스를 초소화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는 방법입니다.

10. 스킨케어 루틴 유지하기

어려우면서 당연한 이야기지만 사람은 꾸준히라는걸 지키기 힘들어 하는데 모든일은 꾸준히 해준다면 작은 결과부터 큰결과까지 내는 경우가 많이 있듯이 피부 관리 스킨케어 루틴을 오랫동안 뺴먹지 않고 유지한다면 아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